뼈와 디스크의 노화로
디스크의 수핵이 빠져 나가
납작해 지는 경우
척추는 경추부터 흉추, 요추, 전추, 미추까지 많은 뼈가 마디마디 이어져 있고, 정상적인 뼈마디는 네 귀퉁이가 부드러운 곡선의 벽돌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또 뼈마디 사이에 디스크가 있어서 완충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자세가 나쁘다거나 척추를 무리하게 사용하면 뼈마디의 네 귀퉁이에 "골극" 이라 불리는 뾰족한 가시가 생기고, 디스크 안에 있는 수분이 빠져나가 탄력이 없어지며 모양도 찌그러지고 납작해지면서 퇴행성 디스크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는 50~60대에 보이는 노인성 질환이며 주로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30~40대의 비교적 젊은 층에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퇴행성디스크는 요추 뿐만 아니라 경추에서도 자주 발생하는 척추질환입니다.
뼈와 디스크의 노화로
디스크의 수핵이 빠져 나가
납작해 지는 경우
장시간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습관
운동 부족
팔자 걸음
척추 뼈의 틀어짐
압박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스트레스
우리 몸에 진액
(각종 호르몬 및 내분비 체액)이
부족할 경우
평소에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거나 구부정하거나 오래 앉아 있는 자세는 몸의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삼가고, 적절한 휴식과 함께 체중 관리를 하도록 합니다.
또 허리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코브라 자세나 고양이 자세 등의 허리 운동을 하고 수영 및 걷기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크, 신경, 관절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하고 신경손상을 막습니다.
척추와 관절의
물리적인 요소를 해결합니다.
염증완화, 진통효과, 면역증강의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완화, 근육 이완 효과로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한의사가 직접 손과 신체를 이용해 인체 균형이 어긋난 뼈와 관절, 근육 등을 밀고 당겨서 정상 위치로 바로잡는 한의학적 치료법입니다. ※ 건강보험 적용에 따라 본인부담률 50%
근골격계 질환을 의사에 처방에 따라 숙련된 전문 물리치료사가 1:1 치료하여 통증을 조절하고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치료법입니다.
인체 내에 떠돌아다니며 이상 증상을 유발하는 어혈을 제거하며 전반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통증 부위 경혈에 정제, 추출한 한약재를 주입 하는 방식입니다. 약침은 소량으로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소화기능의 문제로 한약을 복용할 수 없는 분도 시술할 수 있습니다.
어혈의 빠른 배출을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심리적 안정을 찾는데 효과적입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치료 부위에 체외충격파 를 쏘아 주변 조직의 재생 및 회복을 돕는 치료 입니다. 통증 감소 뿐만 아니라 기능 회복을 도와주어 양방의 비수술 치료법으로 많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