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측만증
다리 꼬기, 엎드려 자기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 일자로 반듯해야 합니다. 그러나 척추의 만곡이 소실되어 C형 또는 S자형으로 휘어지는 증상을 척추측만증이라 합니다. 대부분 10세 전후 성장기 무렵부터 서서히 시작되어 사춘기 시기에 접어들면 집중적으로 악화됩니다. 성장이 끝나면 더 악화되지는 않으나 치료가 까다로워 성장이 끝나기 전 조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리 꼬기, 엎드려 자기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전체 측만증 환자의 70%를 차지하지만, 특별한 원인 없이 발생하여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청소년기 특발성 발생이 가장 흔합니다.
선천적으로 뼈와 주변 조직이 약한 경우 발생합니다. 뼈, 근육의 성장이 늦거나 쉽게 통증을 일으키는 유형으로 평소 자세와 환경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추신경계나 신경학적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척추측만증은 척추배열의 변형뿐만 아니라 몸을 지탱하는 척추가 비틀어져 각종 관절 통증은 물론 근육통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성장기 청소년의 경우 장시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능력이 떨어져 학습능력이 저하될 수 있어 생활습관 개선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간의 척추는 앞에서 보았을 때 일자로 반듯하고, 옆에서 보았을 때 S자로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척추전만증은 허리가 앞쪽으로 지나치게 휘어서 목이나 허리 주위의 근육에 이상이 생기며, 요추와 요추를 이어주는 관절이 눌리면서 요통 등의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방치할 경우에는 척추 관절에 염증이 생길 뿐만 아니라 척추의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탈출증) 및 각종 퇴행성 척추질환(퇴행성디스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배가 많이
나온 사람
하이힐을 즐겨
신는 여성
임신으로 급작스럽게
체중이 불어난 임산부의 경우
정상적인 척추는 옆에서 보았을 때 앞뒤로 곡선을 이룬 S자 형태를 이뤄야 하지만,
척추후만증은 허리뼈가 아무런 굴곡 없이 일자로 꼿꼿하게 서있어 ‘일자 허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척추후만증은 척추전만증, 척추측만증 등 다른 척추변위증과 마찬가지로 외부의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을 저하시키고, 디스크와 척추 주변 근육, 인대를 약화시켜 요통 등 통증이
발생합니다. 또한 퇴행성 변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방치했을 경우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탈출증) 및 각종 척추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루 종일 허리를 굽히고
앉아서 일을 하는 자세
습관적으로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있는 자세
의자에 앉아 책상에
엎드리듯 책을 보는 자세
쇼파나 의자 끝에
누운 듯이 걸터앉는 자세
디스크, 신경, 관절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하고 신경손상을 막습니다.
척추와 관절의
물리적인 요소를 해결합니다.
염증완화, 진통효과, 면역증강의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완화, 근육 이완 효과로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한의사가 직접 손과 신체를 이용해 인체 균형이 어긋난 뼈와 관절, 근육 등을 밀고 당겨서 정상 위치로 바로잡는 한의학적 치료법입니다. ※ 건강보험 적용에 따라 본인부담률 50%
근골격계 질환을 의사에 처방에 따라 숙련된 전문 물리치료사가 1:1 치료하여 통증을 조절하고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치료법입니다.
인체 내에 떠돌아다니며 이상 증상을 유발하는 어혈을 제거하며 전반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통증 부위 경혈에 정제, 추출한 한약재를 주입 하는 방식입니다. 약침은 소량으로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소화기능의 문제로 한약을 복용할 수 없는 분도 시술할 수 있습니다.
어혈의 빠른 배출을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심리적 안정을 찾는데 효과적입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치료 부위에 체외충격파 를 쏘아 주변 조직의 재생 및 회복을 돕는 치료 입니다. 통증 감소 뿐만 아니라 기능 회복을 도와주어 양방의 비수술 치료법으로 많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